메뉴 건너뛰고 본문 바로가기


예약음반

이전

다음

최신음반

이벤트

  • 이벤트배너
  • 이벤트배너
  • 이벤트배너
  • 이벤트배너
  • 이벤트배너
  • 이벤트배너
  • 이벤트배너
  • 이벤트배너
  • 이벤트배너
아이유 (IU) - IU 다큐멘터리 [조각집 : 스물아홉 살의 겨울]
프로미스나인 (fromis_9) - Midnight Guest (4TH 미니앨범) 이벤트
DRIPPIN Comeback Showcase [Villain]
TREASURE 1st MINI ALBUM [THE SECOND STEP : CHAPTER ONE]
2021 Winter SMTOWN : SMCU EXRPESS
2022 SEASON'S GREETINGS
318.클래식할인
주메인.아이브
카카오 엔터테이먼트와 함께 하는 행복한 음악

매니아 추천음반

트레이드엘 (TRADE L) - [Time Table - The Trip] (EP) 12월 15일 출고예정
트레이드엘 (TRADE L) - [Time Table - The Trip] (EP) 12월 15일 출고예정
회원추천
0
리뷰
0
TRADE L EP [Time Table - The Trip]

Time Table - The Trip
준비 됐어?


1. Gotham (Prod. TOIL)
차가운 도시 여긴 고담

2. 나침반 (Feat. 개리)
방향을 알려줘

3. 미워 (Feat. JAMIE)
난 가끔 너가 미워

4. Tango (Feat. CAMO, Ourealgoat) (Prod. Way Ched)
우리 둘은 추지 탱고

5. 못 지워 (Feat. Skinny Brown) (Prod. TOIL)
아직 정리가 안 됐나 봐

6. Light Out (Outro) (Prod. dress)
2020, 난 어리고 싶어


Presented by H1GHR MUSIC RECORDS


신나라 MD추천음반

휘인 - Whee (2ND 미니앨범) (WEST + EAST ver.) 세트
휘인 - Whee (2ND 미니앨범) (WEST + EAST ver.) 세트
회원추천
0
리뷰
0
2022년 1월 16일
Whee In 2nd Mini Album [WHEE] 발매

'오묘하고 신비한 휘인만의 다채로운 빛!'

휘인이 2022년 1월 16일 두 번째 미니앨범 발매한다.

지난 4월 발매한 1st Mini Album 'Redd'를 통해서 독보적인 콘셉트와 무대로 대중에게 본인만의 음악적 색깔을 각인시킨 휘인은 2nd Mini Album [WHEE]를 발매하여 그녀만의 매혹적인 보이스와 신비로운 감성을 한층 더 선보인다.

휘인의 2nd Mini Album [WHEE] 앨범은 'WEST', 'EAST' 2가지 버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해가 지는 듯한 오묘한 분위기와 휘인의 매력적인 눈빛이 담겨있는 보라색 커버의 버전이 'WEST', 해가 뜨는 듯한 신비로움이 고스란히 담겨진 올리브색 커버가 'EAST'버전이다.

[WHEE] 앨범에는 총 6곡이 담겨있다.
이번 앨범은 특히 기타 사운드와 휘인의 감각적이고 세련된 보컬 톤으로 가득 담아낸 앨범이다.

휘인만의 음악적 색채감이 더욱 선명해진 이번 앨범 [WHEE]의 타이틀곡 '오묘해'는 업 템포의 비트와 묵직한 베이스가 돋보이는 곡으로, 가장 중독적인 훅을지닌 트랙이다.
'오묘해'는 또한 그루블린, 더 라이브 레이블의 대표수장 라비(RAVI)가 휘인을 위해 직접 작사에 참여한 곡으로, 해외 작곡가 Sam Klempner, Asia Whiteacre, Jon Eyden 과 그루블린 PUFF, Xydo(시도)가 협업하여 완성도 있는 트랙을 이끌어냈다. 어딘가 오묘하게 마음이 가고 닿을 듯 말 듯 한 경계를 오가는 가사가 인상적인 곡이다.

'Pink Cloud'는 미디엄 템포 곡으로 감각적인 편곡과 휘인의 부드러운 음색이 가장 돋보이는 곡이다. '하루 끝 해 질 녘 석양', '회색빛 하늘이 핑크빛으로 물들이고', '하얀 구름 틈으로 언뜻언뜻 보이는 환한 빛을 바라볼 때 우리는 달콤한 공기를 덮어주는 기분을 경험하게 된다'는 내용을 담은 가사로 한 편의 동화 같은 그림을 떠올리게 해준다. 곳곳에 배치된 단어들이 포근한 위로의 온기를 전해줄 것이다.

'Letter Filled with Light'는 첫 번째 솔로 미니앨범 'Redd'에 수록된 '봄이 너에게'라는 트랙의 두 번째 연장선을 지닌 휘인이 작사한 트랙이다. 이전 앨범 봄은 휘인이 태어난 계절이라면 이번 곡은 'light=빛날 휘' 라는 자신의 이름에 빗대어 표현해낸 곡으로, 팬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글을 편지처럼 담아내 보내고 싶은 휘인의 정성스러운 마음이 담겨진 사랑스러운 곡이다.

'Deserve (Interlude)'는 최소한의 악기구성과 휘인의 보컬에 집중하여 대화를 이끌어내는 곡이다. 안갯속에서 깊게 빠져드는 느낌을 주는 매혹적인 사운드로, 이번 앨범에서 가장 센티멘탈한 분위기로 신비하고도 몰입감을 주는 보너스 트랙이다.

'파스텔'은 그루브한 리듬감과 부드러운 멜로디를 동시에 충족시켜주는 트랙이다.
유난히 검었던 하루, 휘인이 나비처럼 다가와 내게 파스텔 톤의 색채를 선물해 준다는 가사로 물들인 곡이다.

'Paraglide'는 복잡한 일들을 모두 잊고 떠나고 싶을 때 추천하고 싶은 곡으로, '아무도 없는 밤. 모든 감정의 바람을 가장 잘 날리고 느낄 수 있는 패러 글라이드를 타고 날아올라!' 내 발아래 풍경을 보며 다른 생각을 지우고 오로지 이 꿈결 같은 순간에 집중하자는 마음을 담아낸 드림팝 같은 곡이다.

김재중 - ON THE ROAD an artist’s journey [2LP]
김재중 - ON THE ROAD an artist’s journey [2LP]
회원추천
0
리뷰
0
김재중 : 온 더 로드 [ON THE ROAD an artist's journey]
가수의 꿈을 품었던 과거로의 여정을 담은 음악!

<김재중 : 온 더 로드 [ON THE ROAD an artist's journey]>는 김재중의 인생 여정을 담은 다큐멘터리 앨범이다. 현재의 자신의 모습과 스스로 걸어온 삶의 거리를 돌아보며, 가수의 꿈을 꾸기 시작한 과거로의 여행을 진솔한 사운드로 담아냈다.

동명의 영화 속 이야기 전개와 호흡을 같이 하는 이 앨범은 아티스트 김재중이 아닌, 평범한 청년으로서의 스스로를 마주하게 한다. 인터뷰를 통해 화려함 이면의 모습들을 보여주며 담대하게 자신의 이야기를 전하는 소탈한 인간 김재중의 시선으로 잔잔한 감동을 전한다.

영화의 장면을 함축하여 수록한 이번 앨범에서는 김재중이 작사, 작곡에 참여한 타이틀곡 『We're』를 비롯해, 영화 <내 머리속의 지우개>의 삽입곡 『내일은 비(Rain, Tomorrow)』를 재해석하여 수록했다.
또한 인기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OST의 성공을 이끌었던 박성일 음악감독이 앨범 전곡에 참여하여 작품의 완성도를 높였다. 영화에서는 오리지널 스코어인『Main Theme』를 비롯해서 클래식 명곡들이 더해져 영상미 어우러지며 듣는 감동을 더한다.

한편, 영화 '인천상륙작전'의 이재한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김재중 : 온 더 로드 [ON THE ROAD an artist's journey]>는 2021년 7월 21일에 국내 전지역에 개봉한다.


<김재중 : 온 더 로드 [ON THE ROAD an artist's journey]>
- 12inch Picture Disc *2
- 2LP(180g)
- 1/3 33RPM
- Booklet 8page, 21.8 x 21.8 cm

손태진 - 2nd EP Part 2 [The Present ‘Today's’]
손태진 - 2nd EP Part 2 [The Present ‘Today's’]
회원추천
0
리뷰
0
크로스오버 가수 손태진의 두 번째 솔로 음반, The Present 'Today's'.

손태진은 '어른들을 위한 음악 동화'를 테마로 2부작의 시리즈 앨범 발매를 발표하며 지난 11월 The Present 'At The Time'을 선보였다. The Present 'At The Time'은 감미로움과 아름다움을 목소리, 음악으로 표현했다면, The Present 'Today's'는 더 폭 넓은 장르와 다양한 크로스오버 음악 스타일을 기반으로 손태진의 음색을 다채롭게 만날 수 있다. 이번 The Present 'Today's' 역시 음악성과 예술성을 겸비한 유명 작가진들의 참여로 완성도 높은 고퀄리티의 음악들을 감상할 수 있을 것이다.

장르탐색

키드밀리 & 드레스 (Kid Milli & dress) - Cliche
키드밀리 & 드레스 (Kid Milli & dress) - Cliche
17,800원 178
08
06
07
03
02
10
01
09
04
11
12
05
13
14

Narrative.
브로콜리 너마저 - 어떻게든 뭐라도 해야 할 것 같아서 (EP)
브로콜리 너마저 - 어떻게든 뭐라도 해야 할 것 같아서 (EP)
16,300원 163
포기의 순간 속에서 멈춰버린 사람들
누구에게나 '포기해야 할까?' 하고 생각하게 되는 순간이 있다. 우리에게 주어진 시간은 유한하고 할 수 있는 것도 빤하기에 어쩌면 삶은 당연하게도 수많은 포기의 연속일지도 모른다. 하지만 지금 우리가 필요 이상으로 힘들어하고 있다면, 그 '포기의 순간'이 너무 길어져서 일상의 많은 부분을 잠식하고 있기 때문은 아닐까.

브로콜리너마저의 새 앨범 '어떻게든 뭐라도 해야 할 것 같아서' 는 그 길고 지난한 과정을 겪어온 이들에게 보내는 메시지이자 자기 고백이다.

'어떻게든 뭐라도' 에서 화자는 포기의 순간에서 끝없이 발버둥을 치며 버텨온 스스로와 주변에게 '애쓰지 말고 편해지렴, 수고했어 긴 시간 동안' 이라고 위로하고 있다. 하지만 이 메시지는 결코 안락하게 느껴지지 않는다. 덧붙인 '어떡해야 할지 잘 모르겠지만' 이라는 문구가 '포기의 순간'에 갇혀있을 수밖에 없는 이유를 짐작케 하기 때문이다. 이어지는 '좋았었던 날은' 에서는 버리지 않고서는 끝내 포기할 수 없는 일들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남아있는 기대감과 아쉬움을 놓지 못한 채 과거에 머무르고 마는 우리들은 좋았던 날들을 모두 소진하고서야 현재를 포기할 수 있는 것이다.

싱글로 선보였던 '2020' 은 전 세계적으로 많은 이들에게 포기의 순간이었던 2020년을 보내었던 감상을 담고 있다. 여전히 이어지고 있는 그 순간들은 지나고나면 하나의 문장으로 요약되겠지만 그 속에 있었던 이들에게는 여전히 짧지 않은 그늘을 드리우고 있다. 앨범의 서사를 마무리하는 '바른생활' 은 앨범의 첫 문장에 해당하는 '어떻게든 뭐라도 해야 할 것 같아서' 시작된 고민에 대한 지금 시점에서의 결론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다. 잠을 잘자고 밥을 잘 먹는 단순한 생활속에서 삶을 위한 힘을 얻는 것 처럼, 눈앞에 만연한 포기의 시간 속에서 브로콜리너마저가 내린 답은 '그냥 걸어가는 것' 이다. 포기를 하든 그렇지 않든 계속 걸어가지 않으면 새로운 풍경도 나타나지 않는다.

그 풍경이 어떤 모습일지는 잘 모르겠지만 이 음악을 듣는 분들이 '어떻게든 뭐라도 해야 할 것 같아서' 와 함께 그 쉽지 않은 발걸음을 떼어놓을 수 있기를 바란다. 산책이 끝나고 나면 잠도 잘 올것이고, 내일을 맞이하는 마음도 조금은 가벼울 것이다.

[아참. '유자차' 를 잇는 힐링 푸드송이 될 보너스 트랙 '라면 너라면 괜찮아' 도 잊지 마시길. 유쾌하지만 마음을 따뜻하게 해주는 가사와 귀여운 멜로디로 당신을 격려 해 줄 것이다. ]

[CREDIT 크레딧]
베이스/보컬/기타: 덕원 건반/피아노/코러스 : 잔디 드럼/보컬 : 류지

아이들 소리: 열리는 어린이집(2020)

작사/곡: 윤덕원
편곡: 브로콜리너마저

녹음: 김대성, 이상윤, 이상철 @tone studio
윤덕원 @studio broccoli

믹싱: 김대성 @tone studio
윤덕원 @studio broccoli(라면 너라면 괜찮아)

마스터링: 김대성 @tone studio

일러스트: 실키 silkidoodle
뮤직비디오: Hail-director, KEEPUSWEIRD-production(어떻게든 뭐라도)
전용현(2020, 바른생활)
로고/글꼴: 김기조
디자인: 변인희, 김기조

제작: 스튜디오 브로콜리
크라잉넛 - 2집 [서커스매직유랑단] [180G 2LP] [TRANSPARENT YELLOW, PINK SPLATTER + PICTURE DISC]
크라잉넛 - 2집 [서커스매직유랑단] [180G 2LP] [TRANSPARENT YELLOW, PINK SPLATTER + PICTURE DISC]
57,900원 579
대한민국 청춘 송가 '말달리자'의 주인공 크라잉 넛의 2번째 정규앨범.
펑크(Funk) 본연의 가치를 넘어선 다양한 음악적 시도를 접목시킨 진정한 뮤지션으로의 행보를 보인 수작앨범으로 폴카 리듬의 월드뮤직을 가미한 동명 타이틀 `서커스 매직 유랑단`을 비롯하여 진정한 펑크의 정신을 보여주는 `다죽자`, `빨대맨` 등 그들 특유의 재치 있는 제목의 곡들과 한층 더 성숙하고 진일보한 사운드를 들려었던 수작!! .
1990년대 100대 명반 중 84위 랭크 !!.
보너스 트랙 '말달리자(Live)', '밤이 깊었네(Live) 추가 수록


테마가 있는 이야기

오늘 본 상품


페이지 맨 위로 이동